이럴 땐 이런 만화
휴가철 추천 만화 ‘힐링편’
2019-07-22

만화 덕후를 넘어, 만화를 ‘업’으로 삼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직원들이 직접! 뽑았다!

작품명
연의 편지
작가명
조현아
연재처
네이버 만화

“상처받은 착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힐링만화”

소위 말하는 '착한' 사람이 살기 힘든 세상. 현실의 온도는 왜 이리 차갑기만 한 건지. <연의 편지>는 이러한 삭막한 세상에 보내진 특별한 편지다. 학교폭력 피해자를 감싸려다 집단 괴롭힘을 당했던 소녀 이소리. 결국 전학을 가게 되지만 그녀에게는 학교폭력의 상처가 깊게 남아있다. 이런 그녀에게 보내진 키다리아저씨의 편지. "정말 궁금해. 이렇게 다정한 네가 누군지..." 차분한 스토리와 서정적인 분위기로 이어지는 이 만화는 상처받은 '착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동글동글하고 따스하게 느껴지는 그림체도 치유에 한몫한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며느라기 (며느리의, 며느리에 의한, 며느리를 위한)
작가명
수신지
출판사
귤프레스

“‘나’를 위한 힐링이 필요한 ‘며느리’를 위한 휴가철 추천만화”

주인공 민사린이 며느리가 되어 겪는 에피소드를 연재한 <며느라기>는 매주 60만 조회를 기록하며 독자들 일부는 분노를, 일부는 반성하게 만들었다. 너무나도 평범한 민사린∙무구영 커플이지만 결혼하는 순간 펼쳐지는 시월드는 결코 무난하지 않았던 것. 평범한 일상 속에 숨은 불편한 진실들을 클로즈업한 만화는 애써 덮어 둔 문제를 살며시 드러내어 직시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민사린이 ‘며느리가 된다는 것’에 대해 자신만의 정의를 내려가는 성장 이야기, <며느라기>. ‘나’를 위한 힐링이 필요한 이 시대의 ‘여성’이라면, ‘며느리’라면, 휴가철 꼭! 정주행해보길 바란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카페 보문을 부탁해요
작가명
심우도
출판사
창비

“외롭고 힘든 당신에게 추천, 소확행 힐링 만화”

한국판 심야식당. 선화는 기이한 꿈을 통해 갑작스레 카페를 맡게 된다. 아직은 어설픈 카페 보문에서 손님들은 함께 먹고 마시고 웃고 떠들며 다정한 친구들이 되어 간다. 주인과 손님이 음식을 통해 서로 공감하며 살아가는 ‘소확행’의 모습을 보여주는 만화. 주변의 소소한 이야기를 다루며 힘들 때 보면 마음의 힘을 준다. 오늘 외롭고 힘든 당신에게 추천!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퀴퀴한 일기
작가명
2B
연재처
다음

“반짝반짝 빛나는 청춘의 생기발랄한 기록담, ㅋㅋ한 감성으로 일상을 힐링하는 만화”

웹툰 제목은 퀴퀴한 일기지만 퀴퀴하다기보다 ㅋㅋ한 감성을 선보인다. 소박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을 재미있고 공감할 수 있게 담아냈다. 나, 친구, 일상, 연애, 상념이란 주제로 분류된 다섯 장의 목차는 일상의 작은 조각들을 저자만의 개성으로 재구성한 것. 한번 웃고 다시는 찾지 않을 인스턴트 유머가 아니라, 오래오래 마음에 담아두고 싶은 생생한 청춘의 기록을 담은 만화다.



작품 자세히 보기
다른 추천 만화
여름, 덥지 않게 뜨거운 야구를 즐기고 싶다면? - 2019-07-11
영원한 고전 <삼국지>, 만화로 돌아오다 - 2019-07-04
가끔은 다른 세계로 떠나볼까? - 2019-06-26
스트레스 쌓일 땐? 시원한 액션 만화! - 2019-06-20
먹방이 대세? 만화에서도 먹어보자! - 2019-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