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럴 땐 이런 만화
영원한 고전 <삼국지>, 만화로 돌아오다
2019-07-04

<삼국지>와 <삼국지연의>는 아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고전 중 하나이다. <삼국지>를 읽어보지 않은 사람도 유비, 관우, 장비 등 <삼국지>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름 정도는 알고 있을 정도이다. 많은 사랑을 받은만큼 만화로도 다양하게 재생산된 <삼국지>. <삼국지>를 기반으로 한 만화를 추려봤다.

작품명
戰略 三國志 (전략 삼국지)
작가명
Yokoyama Mitsuteru
출판사
대현출판사
비교적 삼국지연의에 충실한 삼국지 만화. 어릴적 본 삼국지 만화하면 주로 등장하는게 바로 이 만화삼국지이다. 17년 간 총 60권 분량으로 만들어진 방대한 작품으로 비교적 삼국지연의에 충실하다. 나관중이 묘사했던 대로 순하고 어진 유비와 야망있고 공격적인 조조가 대립하며 첨예한 선악구조를 내세운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삼국전투기
작가명
최훈
연재처
네이버

삼국지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인물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제갈량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삼국전투기는 제갈량 사후, 촉의 멸망 이후를 상세하게 다룬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제갈량이 죽은 뒤 삼국통일이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알고 싶을 때 특히 추천한다. 다만 작품을 즐기려면 최소한 삼국지연의를 미리 아는 것이 좋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무삭제 완역판)창천항로 = 蒼天航路. 1
작가명
King, Gonta
출판사
대원씨아이

삼국지연의와 달리 위나라 조조를 중심으로 한 삼국지 만화로 조조 이외에도 다양한 등장인물을 새롭게 해석했다. 삼국지 원작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파격적일 정도. 이 작품을 삼국지 정사와 동일하게 받아들이지만 않는다면 무수한 명장면과 명대사, 매력적인 캐릭터를 즐길 수 있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삼국지톡
작가명
무적핑크, 이리
연재처
네이버

삼국지를 배경으로 조선왕조실톡과 같은 포맷, 즉 과거에 핸드폰이 있었다면을 전제로 하여 만들어진 만화. 인물의 성격과 행적은 삼국지연의가 아닌 정사 위주로 흘러간다. 전투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여타 삼국지 만화와 다르게 등장인물의 콘셉트와 관계가 중심이 되어 진행된다.


작품 자세히 보기
다른 추천 만화
여름 태양보다 더 뜨거운 스포츠 청춘 만화! 정주행 각인걸? - 2019-08-15
장마철 추천만화 '공포체험편' - 2019-08-02
휴가철 추천 만화 ‘힐링편’ - 2019-07-22
여름, 덥지 않게 뜨거운 야구를 즐기고 싶다면? - 2019-07-11
가끔은 다른 세계로 떠나볼까? - 2019-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