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만화
2021-06-28



작품명
불멸의 날들
작가명
허긴개
연재처
레진
<불멸의 날들> : 아무도 죽지 않는 디스토피아

외계행성, 낯선 생명체, 인공지능과 안드로이드 등 많은 SF 소재는 이제 대다수 독자들에게 친숙하게 느껴진다. 슈퍼히어로들이 외계행성을 배경으로 전투를 벌이는 마블 시리즈 영화들은 극장가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누렸고, 〈덴마〉, 〈승리호〉 등 다양한 SF 웹툰 작품들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SF 작품의 가장 큰 재미 요소 중 하나는 독창적인 소재와 고유한 세계관이다. 레진코믹스에서 랭킹 1위를 달성하며 높은 인기도를 지닌 〈불멸의 날들〉 역시 해당 작품만의 뚜렷한 세계관을 지니고 있다.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Winter Game
작가명
고제형
연재처
만화경

: 어른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이 듦’의 서글픔은 모른다 해도 이젠 배려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다들 어린 시절이 좋다고 말하는 걸지도 모르겠다. 어리다는 것만으로 무지를 이해받는다. 그런데 사실 어른도 모르는 게 많다. 나이를 먹었어도 그 나이를 살아가는 게 처음이고, 그날을 살아가는 게 처음이다.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할 때가 허다하고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전전긍긍할 때도 많다. 차라리 어느 나이를 기점으로 ‘당신은 이제 어른이 됐습니다. 이 순간부터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습성처럼 알게 될 거예요.’라고 누군가 말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무튼 어느 순간 자신의 인생을 책임지게 된 어른이라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어떻게 하면 좀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다. 이 고민에 조금은 실마리가 되어줄 수 있는 웹툰을 추천하고자 한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하우스키퍼
작가명
채용택, 유현
출판사
네이버웹툰

AI를 통해 인간을 고민하다 <하우스 키퍼>


 2016년 성사된 알파고와 이세돌 9단의 대국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된다. 당시 이 대국이 주목받았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였다. 첫째, 현재의 AI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를 확인할 기회라는 점. 둘째, 인간이 여전히 특정한 분야에서는 기계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싶었던 욕망이 바로 그것이다. 특히 “우주 내 원자 수 이상의 거대한 탐색 공간 속에서 직관, 상상력, 지적 깊이를 요구”한다고 일컬어지는 바둑이라는 종목의 특성은 두 번째 이유의 충분한 근거가 되었는데 직관, 상상력, 지적 깊이 등의 표현들은 유사 이래로 오롯이 인간만을 위한 개념들로 생각되어왔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대국의 승자는 당연히 인간이 될 것이라는 관측과 기대 그리고 믿음이 지배적이었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고교수와 나
작가명
마레
출판사
레진코믹스

<고교수와 나> : 영원히 던져질 질문들에 대하여


복제기술이 발달하고 강화주사, 노화 치료제가 출시되는 가까운 미래. 웹툰 <고교수와 나>는 이 시점에서 이야기를 시작한다. 고교수는 생명공학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세계적 석학으로, 괴팍한 성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증오를 사지만 오랜 제자이자 친구인 석현과의 관계는 사뭇 다르다. 해외 근무를 마친 석현은 5년 만에 고교수를 찾아가는데, 강화 주사를 맞으며 80대의 나이에도 탄탄한 신체를 유지했던 고교수는 어쩐지 마른 데다가 휠체어에 앉은 채로 석현을 맞이한다. 심지어는 20년 전 고교수를 고문, 살해하려 했던 아들 용민이 그의 시중을 들고 있다. 그리고 얼마 후 석현은 자신이 다녀간 날 고교수가 뇌졸중으로 쓰러져 정신이 온전치 못하게 되었음을 알게 된다. 갑자기 건강이 악화된 고교수, 아버지를 죽이려 했던 용민, 그리고 무엇을 의심해야 할지 혼란스러운 석현 사이에 긴장감이 감돈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노루
작가명
안성호
연재처
다음

<노루> : 희망을 주지 않는 구원자


반복된 자연재해로 문명이 파괴된 지구. 사람들은 언제 부서질지 모르는 폐허 속에서 하루하루를 연명하고 있다. 지구는 과거의 화려했던 영광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온통 모래로 뒤덮였다. 생명의 흔적을 찾기도 어렵다. 허나 이렇게 암울한 상황에서도 끈질기게 살아남은 인류가 있다. 하지만 정상적인 삶은 아니다. 언제 붕괴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건물들처럼 그들의 삶도 곧 무너질 것 같이 아슬아슬하다. 200광년 떨어진 델타 행성에서 지구를 촬영하러 온 우주인은 이렇게 표현한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다른 추천 만화
추천 만화 - 2021-08-20
추천 만화 - 2021-07-20
추천 만화 - 2021-07-13
추천 만화 - 2021-07-09
추천 만화 - 2021-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