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만화
2021-07-13



작품명
살인자o난감
작가명
꼬마비,노마비
연재처
네이버

 <살인자ㅇ난감>이 던지는 난감한 질문들

 

 익히 아는 바와 같이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가장 큰 축 중 하나는 바로 법이다. “법 앞의 평등”이라는 오래된 대전제는 과거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마찬가지로 우리 사회의 정의를 유지하는 근간이다. 그리고 이 법이 올바르게 작동해야만 우리는 국가를, 그리고 사회를 신뢰하며 삶을 영위할 수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법이 과연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가에 대한 대중들의 의문이 깊어지고 있는 듯하며 이러한 문제의식을 웹툰에서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아버지의 복수는 끝이 없어라
작가명
강태진
연재처
다음웹툰

 전형적인 복수 서사를 비껴가는 <아버지의 복수는 끝이 없어라>


복수 콘텐츠가 여전히 인기다. 최근 방영된 <빈센조>, <미스 몬테크리스토>, <모범택시>, <마우스> 등은 복수를 소재로 한 드라마다. 복수 콘텐츠의 유행은 불합리한 사회를 향한 대중들의 감정을 대변한다. 사람들의 증오, 분노, 혐오 등이 드라마나 영화 등 매스미디어를 통해  분출되는 것이다. 복수 콘텐츠에는 서사구조 자체가 주는 쾌감이 있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비질란테
작가명
CRG, 김규삼
연재처
네이버

 나쁜 놈들이 판치는 세상 : <비질란테>


 '착한 사람은 복을 받고 나쁜 사람은 벌을 받는다'는 말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서 이 문장은 사람에게 상처받은 이들에게 어떠한 말도 할 수 없을 때 던지는 그저 그런 위로의 말이 됐다. 요즘 사람들은 더이상 나쁜 사람이 벌을 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살면서 나쁜 사람이 벌을 받지 않고 더욱 떵떵거리며 잘 사는 모습을 자주 본다. 그것도 아주 많이.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당신의 과녁
작가명
고태호
출판사
네이버웹툰

사람 냄새 나는 범죄 웹툰, <당신의 과녁>


1. 잘못된 신의 과녁

신의 화살이 언제나 옳은 과녁에 명중하란 법은 없다. 권선징악은 허울 좋은 말일 뿐, 죄를 지은 사람이 반드시 처벌을 받으리란 법은 없으며 때론 선한 사람이 억울하게 죄를 뒤집어쓰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연재된 고태호 작가의 <당신의 과녁>은 신의 화살이 잘못된 과녁에 맞아버린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작품명
후기
작가명
조석
연재처
네이버웹툰

 나쁜 놈이 나쁜 놈을 만나고 : <후기>


조석 작가의 스릴러 웹툰 〈후기〉는 “후기의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라는 농담에서부터 탄생한 웹툰이다. 〈마음의 소리〉 완결 이후 〈후기〉라는 제목의 작품을 연재하면 웃길 것 같다는 아이디어에서 창작된 작품인 만큼, 처음부터 끝까지 시원시원하게 전개되는 점이 매력적이다. 2020년 8월부터 연재된 이 작품은 우리 사회의 일상적 시공간을 배경으로 한다. 무가지, 인터넷 커뮤니티의 게시글, 원룸…… 그리고 스토킹, 주거침입, 무관심한 경찰. 〈후기〉에서는 일상 속 익숙한 풍경, 익숙한 범죄, 익숙한 두려움이 주요 소재로 등장한다. 


[ 리뷰 보러가기 ]


작품 자세히 보기
다른 추천 만화
추천 만화 - 2021-08-20
추천 만화 - 2021-07-20
추천 만화 - 2021-07-09
추천 만화 - 2021-06-28
추천 만화 - 2021-06-20